티스토리 뷰


 


블로그 포스팅을 하거나 블로그를 읽고 댓글만 달아도 세계적인 가상화폐인 트론(TRX)과 리플(XRP), 스팀(STEEM)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는 길이 열렸다.

메이벅스는 자체 블로그 플랫폼에 일상적인 블로그와 댓글을 올리면 이를 콘텐츠로 인정해서 보상을 해주는 보상형 소셜콘텐츠서비스(Social Content Service)다.

국내에서는 이미 지난 3월부터 국내 유저 1만여명이 참여하여 매달 블로그 포스팅의 댓가로 적지않은 금전적인 보상을 받고 있다. 신규가입은 무료이며, 네이버 블로그에 블로그를 올리는 것 처럼 똑같이 블로그 포스팅과 댓글을 달면 된다. 

이번에 메이벅스 측에서 블로거들에게 지급하는 트론과 리플은 가상화폐 중에서도 세계적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고 거의 모든 가상화폐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는 환금성이 뛰어난 암호화폐다. 

메이벅스 관계자는 “많은 사람들이 온라인에 제법 좋은 글을 쓰고 이를 이미지와 영상으로 발전시켜 매우 다양한 장르와 형태의 콘텐츠를 생산하지만, 어찌된 일인지 이들이 매일 생산하는 콘텐츠에 대한 보상은 미미했다”라면서 “메이벅스는 이런 일상의 콘텐츠 들을 유명한 가상화폐로 보상해 주겠다”고 밝혔다. 

트론(TRX)과 리플(XRP)을 비롯해서 스팀잇에서 쓰이는 스팀(STEEM), 이더리움 등을 지속적으로 보상코인에 편입시킬 계획이다. 

메이벅스 측은 “우리는 이미 개발이 완료되어 발표만 남겨놓고 있는 메이벅스 자체 코인과 함께 다양한 국내외 가상화폐들을 보상으로 지급하고, 사용자들은 좋은 콘텐츠를 만들어 메이벅스 플랫폼에 올리고 바로바로 보상을 받아 현금처럼 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전자신문인터넷 조항준 기자 (jhj@etnews.com)

댓글